러시아 한인 사회의 중심뉴스 www.sakhalinnews.co.kr

사할린뉴스

  • Home
  • 사할린뉴스
Total 1,226건 1 페이지
러시아 사할린 주, 민간 드론 비행 허용 선도... 전국 확대 예정

  사할린 주가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민간 무인항공기(드론)에 하늘을 개방할 예정입니다. 이는 ERA-GLONASS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사할린 주지사와 GLONASS CEO가 시범 프로젝트 실행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

Read More

러시아 극동연방관구 대통령 전권대표 유리 트루트네프 사할린 공식 방문

  러시아 극동연방관구 대통령 전권대표 유리 트루트네프가 사할린을 공식 방문했다. 그의 첫 방문지 중 하나는 '고르니 보즈두흐' 스키 리조트였다. 트루트네프 대표는 사할린 주지사 발레리 리마렌코와 함께 여러 건설 현장을 시찰했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곳…

Read More

미국, 2025년 6월까지 사할린-2 석유의 일본 공급 허가

  미 재무부는 최근 발표한 일반 라이선스 갱신을 통해 사할린-2 프로젝트에서 생산된 석유의 일본 공급을 2025년 6월 28일까지 허가했다. 이 허가는 2022년 11월 21일에 발표된 결정에 따라 금지되었던 사할린-2 프로젝트 원유의 해상 운송과 …

Read More

사할린 주지사, 불법 쓰레기 처리 문제 해결 촉구

  사할린 주지사 발레리 리마렌코가 최근 지역 내 불법 쓰레기 투기 문제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지시했다. 리마렌코 주지사는 주택공공사업부의 불법 쓰레기 매립지 탐지 작업이 미흡했다고 비판하며 신속한 상황 개선을 요구했다. 리마렌코 주지사는 "5년 전 …

Read More

러시아의 날을 맞이하며!

  ​ 사할린과 쿠릴 섬 주민 여러분! 오늘 우리는 전국민과 더불어 러시아의 날을 기념합니다. 이 축일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 다민족 국민의 끊임없는 창조적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러시아에는 많은 시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국심 덕분…

Read More

95세 사할린동포 이야기, 무국적자 신분을 60년간 유지했던 이유

    (출처 : 재외동포협력센터) “혹시나 다른 국적을 가지면 조국에 안 보내줄까봐 두려워서 무국적을 쥐고 있었어요.” 사할린동포 이경분(95) 씨의 말이다. 일제 강점기인 1928년 경남 산청에서 출생한 이씨는 사할린의 탄광에서 …

Read More

사할린 태권도 선수들, 극동 지역대회서 45개 메달 획득

  최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극동 지역 올림픽 태권도 예선대회에서 사할린 태권도 선수단이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 대회에는 러시아 전역 15개 지역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사할린 지역에서는 50명이 넘는 선수들이 출전해 금메달 17개, 은메달 …

Read More

사할린, 주말까지 날씨 나아질 전망

    러시아 연해주 사할린주 일부 지역에서 승전기념일(5월 9일) 전후로 눈과 비가 내리는 등 궂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역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사할린 남부 지역에 찬 공기 덩어리가 밀려오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하…

Read More

유주노-사할린스크 공항 활주로 연장 공사 마무리 단계

  Photo by Александр Тимофеев on Unsplash​ 사할린스크 공항의 활주로 연장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현재 건설업체는 총 3,200m 규모 신규 활주로의 2,600m를 완공했으며, 남은 800m 구간…

Read More

사할린, 액화천연가스 충전소 3곳 신설 예정

러시아 사할린주에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개의 액화천연가스 충전소와 8대의 이동식 가스충전차량이 도입될 예정이다. 발레리 리마렌코 주지사와 가즈프롬 가스모터연료 사장 세르게이 코미사로프가 해당 로드맵에 서명했다. 이번 계획으로 사할린 주민들이 액화천연…

Read More

사할린 지역, 산불 대비 준비 완료

  4월 5일 남사할린스크에서는 산불 대비 긴급 대응 훈련이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에는 남사할린스크 소방서, 시 재난안전본부, 산림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산불 감시와 진압을 위…

Read More

사할린 섬과 본토를 연결하는 새로운 교량 건설 계획

지난 4월 3일,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이 사할린 주지사 발레리 리마렌코의 제안을 수락하며 사할린 섬과 본토를 연결하는 교량 건설 계획을 재검토하기로 하였다. 사할린 주는 최근 경제가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총생산이 13% 증가하며 1조 6,200…

Read More

미국의 북극 LNG-2 제재, 일본 에너지 안보 위협

​ 미국이 지난해 11월 러시아의 북극 LNG-2 프로젝트에 대한 제재를 가하면서 이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일본 기업들의 활동이 전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니콜라이 노즈드레프 주일 러시아 대사는 "미국이 일본과 사전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제재 결정을 내렸…

Read More

세계한민족회의(KIC) 현덕수 이사장, 주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과 모스크바 한인사회 간담회 진행

[사할린신문 안드레이 홍 기자] 세계한민족회의(KIC) 현덕수 이사장은 2월 16일 주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측 초청으로 대사 접견실에서 주러시아 대한민국 특명전권대사 및 민주평통 모스크바 협의회장과 재러중소기업협의회장, 모스크바한인…

Read More

러시아에서 제일 큰 호랑이 조형물이 사할린주 사슴농장에서 완성

러시아에서 가장 큰 호랑이 동상이 사할린의 로즈 아그로 생태농장에 건설되었습니다. 이 독특한 작품은 높이 약 8미터, 길이 25미터에 이릅니다. 호랑이의 "생각"에 이르는 나선형 계단이 내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동상은 곧 박물관으로 변모할 예정입니다. 거대하고 밝은 …

Read More


사할린 날씨

사할린 록산원
rose-house
자유게시판
  • 게시물이 없습니다.